10년 가까운 세월 동안 176개의 에피소드 중에 최고는 시즌 4의 15화 16화 연작, House's Head와 Wilson's Heart라고 생각한다. 이 거대한 두 편을 마지막으로, 덕분에 6-8개 에피소드가 다른 시즌보다 적었다, 시즌을 마치며 주인공 하우스라는 캐릭터에 대한 탐구가 완성되었다. 하지만, 그 뒤로 3개의 시즌을 거치면서 점점 (부분적 등락은 있었지만) 그저 그런 TV 시리즈가 되어갔다.
여덟 번째 시즌은 지난 3년에 대한 반성의 무개가 적절히 녹여져 있었는데, 아무래도 시리즈의 마지막이라는 것을 염두해 준 결과가 아닐까 한다. 난 그 중에, 12번째 에피소드 'Chase'를 시즌 최고의 에피소드로 꼽는다.
모든 시즌과 함께한 Robert Chase라는 캐릭터가 주인공이 된 에피소드인데, 배우 Jesse Spencer의 보여주지 못했던 연기력이 매우 돋보이기도 한다. 역시 배우의 연기는 연출로 완성되는 것이 아닐까?
하지만, 나에게 이 에피소드가 10년이 지난 오늘까지 기억되는 건, 다음의 대사 때문이다. House가 Chase에게 하는 말이다.
You reassess your life when you've make mistakes. you didn't.
새로운 인생을 살아야 할 때는 실수를 저질렀을 때야. 넌 그러지 않았어.
선배가 후배에게, 실패자가 실패를 하려는 자에게 건네는 조언이었다.
그리고, 작년 병상에서 회사로 복귀하면서 내 귓가에 맴돌던 말이기도 했다.
No comments:
Post a Comment